본문 바로가기
일상

새치가 보인다.

by xxxnim 2023. 4. 17.

 

요즘 들어 흰머리가 늘어나는 것 같아 걱정스럽다. 이전에는 머리가 길었기 때문에 숨어있는 흰머리가 눈에 띄지 않았는데, 최근에 머리를 짧게 자르고 나니 흰머리가 더욱 두드러지게 보이기 시작했다. 탈색과 염색을 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하지만, 새로운 흰머리가 계속해서 늘어나는 것 같아 걱정이다.

흰머리를 숨길 수가 없게 되었다.

 

짧은 머리를 유지하면서 탈색을 하면 금방 검은 머리가 자라나서 힘들어서 보류하고 있었다. 하지만, 흰머리를 없애기 위해 다시 두피에 무리가 되는 탈색을 할 것인가 말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든다.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흰머리를 커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에 대해 찾아보니, 흰머리를 커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하여 흰머리 부분을 가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또한, 흰머리를 부분적으로 강조하는 헤어 스타일링도 인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감추고 싶은 부분을 굳이 강조할 것인가. 고민되는 부분이다.

© francofotografogdl, 출처 Unsplash

 

그 외에도, 헤어 컬러링 제품 중 흰머리 커버용 제품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 흰머리가 눈에 띄게 많은 부분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내 헤어 컬러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헤어 컬러링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주기적인 헤어 색상 보호 및 유지를 위한 케어도 필요하다. 짧은 머리는 더욱 짧은 주기로 관리해줘야 한다. 주 2회 미용실을 가야할지도.

 

흰머리를 커버하는 샴푸나 트리트먼트도 있다고 하는데, 최근에 좋지 않은 성분으로 뉴스에 많이 나왔던 것 같은데, 자연성분만 있는 제품은 없으려나. 두피나 머리카락에 무리를 주지 않지만 흰머리를 일시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이 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건강한 머리를 유지하면서 흰머리를 커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건강한 머리를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흰머리 예방에 효과적이다. 스트레스를 줄이면 흰머리가 검은머리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라도 스트레스 관리에 들어가봐야겠다.

 

흰머리가 늘어나는 것은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고민이다. 하지만 아직 벌써 티나고싶지 않다고!